메타, 실망스러운 2분기 전망 발표 후 주가 15% 폭락
[출처는 하단에 / Daniel Howley / 2024년 4월 25일]
메타 (META)의 1분기 실적은 분석가들의 예상을 웃돌았지만, 실망스러운 2분기 전망이 발표되면서 주가가 15% 이상 폭락했습니다.
메타는 2분기 매출이 365억 달러에서 390억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중간치 추정치인 382.4억 달러에 미치지 못합니다.
실망스러운 2분기 전망 외에도 메타의 CFO인 수잔 리는 인프라 및 법적 비용 증대로 인해 올해 총비용 추정치를 기존의 940억 달러 ~ 990억 달러에서 960억 달러 ~ 990억 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리 CFO는 메타의 Reality Labs 부문이 AI, AR 및 VR 노력을 강화하면서 전년 대비 영업 손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리는 성명에서 "2025년 이후의 전망은 제공하지 않지만, 야심찬 AI 연구 및 제품 개발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내년에도 자본 지출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메타의 1분기 주당 수익(EPS)은 4.71달러였으며 매출은 364.6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블룸버그가 집계한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치에 따르면, 월스트리트는 매출 361.2억 달러에 대해 주당 4.30달러의 수익을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메타 주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131%, 연초 이후 39% 이상 급등하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최대 라이벌인 구글 (GOOG, GOOGL)의 지난 12개월간 50%, 연초 이후 13% 상승률을 훨씬 능가합니다.
메타의 주가 실적 중 일부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회복과 관련이 있지만, 지난 분기에 주당 0.50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자사주 매입 권한을 500억 달러 늘릴 것이라고 발표한 후에도 회사의 주가는 급등했습니다.
하지만 수요일에는 주주 환원 계획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메타는 최근 몇 달간 AI 발전에 관해 일련의 발표를 했습니다. 특히, 4월 18일에는 메타 AI 챗봇과 Llama 3 대형 언어 모델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 챗봇은 이미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404 Media의 보도에 따르면, 맨해튼의 어머니들을 위한 비공개 Facebook 그룹에 가입하여 자신이 아이가 있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한편 메타버스 측면에서 마크 저커버그 CEO는 월요일에 메타가 헤드셋용 운영 체제인 Horizon을 오픈 소스화하여 Lenovo 및 Microsoft와 같은 타사가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자체 장치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시장에 더 많은 헤드셋을 출시하고 동시에 AR/VR 분야에서 메타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한 계획입니다.
또한, 바이든 대통령이 수요일에 서명한 틱톡 금지 법안이 법적 공방을 이겨낸다면 메타는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틱톡이 미국에서 차단되면, 사용자와 크리에이터들이 소셜 미디어 열망을 채우기 위해 인스타그램과 같은 경쟁 플랫폼으로 눈을 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드, 1분기 실적 예상 웃돌며 연간 수익 "최고치" 가능성 시사
[출처는 하단에 / Pras Subramanian / 2024년 4월 25일]
포드 (F), 1분기 실적 발표... 예상을 뛰어넘는 호조세
포드는 장 마감 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며, 가스 및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집중과 함께 제품 전략 개편이 핵심 포인트였습니다. 포드는 또한 일부 지침 목표치는 상향 조정했지만, 전년도 수익 전망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포드는 해당 분기에 42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400.4억 달러의 추정치를 능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실적을 보였습니다. 주당 조정 이익(EPS) 0.49달러로 예상치인 0.42달러를 넘어섰으며, 금리차감전 조정 수익(EBIT)은 28억 달러로 25.4억 달러의 추정치를 뛰어넘었습니다. 포드의 실적은 United Auto Workers (UAW) 파업의 여파가 남아있던 4분기보다 나은 결과였습니다.
포드는 연간 조정 EBIT이 상한치인 100억 달러에서 120억 달러 사이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정 자유현금흐름 목표는 65억 달러에서 75억 달러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자본 지출 지침은 80억 달러에서 90억 달러 사이로 강화되었습니다. 이전 추정치는 조정된 EBIT 100억 달러~120억 달러, 조정 자유현금흐름 60~70억 달러, 자본 지출 80~95억 달러였습니다.
실적 발표 후 포드의 주가는 장후 거래에서 3% 상승했습니다. 포드의 이러한 실적은 GM이 역시 호조세의 1분기 실적을 보고하고 연간 수익 전망을 상향 조정한 이후에 나왔습니다.
포드의 CEO 짐 팔리(Jim Farley)는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신형 포드 F-150의 느린 증산이 새 전망에 어느정도 반영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포드는 또한 분기에 0.15달러의 배당금 지급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포드는 "Ford +" 계획의 일환으로 사업을 세 개 부문으로 나누었습니다: 전통적인 가스 차량 부문인 'Ford Blue', EV 부문인 'Ford Model e', 그리고 상용 및 대형 트럭 사업인 'Ford Pro'. 분기별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Ford Blue: 매출 218억 달러, EBIT 9억 5백만 달러
- Model e: 매출 1억 달러, EBIT 손실 13억 2천만 달러
- Ford Pro: 매출 180억 달러, EBIT 30억 1천만 달러
"Model e 부문에서 상당한 성장을 이뤄야 합니다. [EV 사업]은 현재 [수익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회사 뿐 아니라 업계 전체의 주된 문제입니다. " 라고 팔리는 설명했습니다.
1분기 동안, 포드는 가스 및 하이브리드 차량에 집중하며, EV 지출과 생산은 뒷전으로 두었습니다. 이달 초 포드는 테네시 주의 대규모 BlueOval City EV 캠퍼스에서 EV 생산을 2025년부터 2026년으로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캐나다 온타리오 공장에서 차세대 3열 EV, 그리고 아마도 대형 SUV를 생산할 계획이지만, 출시 시기를 당초의 2025년에서 2027년으로 미루는 "시간 조정"을 한다고 합니다.
포드는 또한 해당 분기에 소비자 수요 충족을 위해 브롱코 SUV와 중형 레인저 픽업 트럭의 생산을 늘리기 위해 세 번째 근무조를 추가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편, 포드는 메버릭 픽업 및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F-150과 같은 하이브리드 제품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는 포드의 미국 내 1분기 인도량에 반영되는데, 하이브리드와 같은 전기화 제품의 강력한 판매로 인해 6.8% 증가한 508,083대를 기록했습니다. 포드의 메버릭 하이브리드 픽업은 1분기에 판매량이 77% 급증하면서 최고의 분기 실적을 보였습니다. 메버릭은 또한 전체 하이브리드 판매를 42% 급증시켜 38,421대에 이르게 했으며, 포드는 이것이 역시 하이브리드 부문 최고 판매 실적이며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의 하이브리드 역량은 트럭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 분야에서] 경쟁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팔리가 밝혔습니다.
비록 도요타와 혼다가 미국 시장 내 하이브리드 승용차 주요 판매 업체이지만, 팔리는 그들의 라인업은 트럭 외의 차량을 더 많이 포함한다고 합니다.
포드의 전반적인 EV 제품군 — 머스탱 마하E, 포드 라이트닝 EV, 상용 E-트랜짓 밴 등 —도 최근 수요 약화 추세와는 반대되는 양상을 보여주었습니다. 포드의 EV 포트폴리오는 1분기에 무려 82%의 대규모 성장을 이뤄 20,223대를 판매했습니다. 머스탱 마하E 판매량은 9,589대로 77.3% 급증했고 라이트닝 픽업 판매량은 80.4% 증가해 7,743대에 이르렀습니다. 판매 수치는 강력한 모습을 보이지만, 포드는 재고 처리를 위해 큰 할인, 저렴한 금융 금리 및 리스 혜택에 의존했습니다.
Model e 부문의 손실을 만회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드는 "EV 가격이 상당히 급락하고 있다"고 포드 CFO 존 롤러 (John Lawler)가 말했습니다. 롤러는 포드 EV 가격이 1분기에 17% 하락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포드 입장에서 부정적인 요소는 대표모델 F-150의 판매량 하락입니다. 비록 F-시리즈 (F-150과 튼튼한 F-250 및 F-350 제품군을 포함)가 여전히 미국 베스트셀러 트럭의 자리를 지켰지만, 그 판매량은 해당 분기 10.2% 감소한 152,943대에 불과했습니다. 포드는 작년 3월부터 판매에 들어간 신형 F-150의 증산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요 출처]
1. Meta stock plummets 15% after second quarter outlook disappoints
https://finance.yahoo.com/news/meta-q1-earnings-135049624.html
Meta shares plummet 10%, despite Q1 earnings beat as Q2 outlook disappoints
Meta reported its Q1 earnings after the bell, beating analysts' expectations on the top and bottom, but a disappointing Q2 forecast sent shares falling.
finance.yahoo.com
2. Ford tops Q1 earnings expectations, sees full-year profit 'tracking to high-end' of guidance
https://finance.yahoo.com/news/ford-earnings-162126906.html
Ford tops Q1 earnings expectations, sees full-year profit 'tracking to high-end' of guidance
Ford reported first quarter results after the bell that beat expectations on Wednesday, with its changing product game plan front and center along with its focus on gas and hybrid offerings.
finance.yah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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